세종시, 하반기 세종형 예비 사회적기업․마을기업 공모
20일까지 수행기관 접수…8월부터 각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6-11 10:22:1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는 올해 하반기 세종형 예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의 육성사업 수행기관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현장 실사와 사회적기업 등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행기관을 선정한다.



세종시는 올해 예비 사회적기업 5개소, 마을기업 7개소의 신규 지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예비 사회적기업 2개소와 마을기업 5개소를 신규 선정한 바 있다.



세종형 예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 선정되면 오는 8월부터 예비 사회적기업은 일자리 창출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마을기업은 사업비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와 함께 통합지원센터인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를 통해 인사·노무·회계·경영컨설팅 등 지원을 받게 된다.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는 공모 기업·단체의 편의를 위해 신청서류 등에 대해 무료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