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2014년도 제1차 미술작품 심의위원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1-26 16:01:3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지난 23일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브리핑룸에서 ‘2014년도 제1차 미술작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본_-희망의_연주(이순덕,_1-2_M4블록한양수자인)

이번에 심의한 미술작품은 정부세종청사의 서북 측인 1생활권에 조성되는 한양수자인아파트 등 5개 건설회사가 신청한 작품(8건)으로, 1건은 승인되고 7건은 조건부로 승인됐다.



문화예술진흥법 9조에 따르면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에 건설되는 연면적 1만 ㎡ 이상의 건축물은 건축비의 일정부분에 해당하는 미술작품을 설치토록 돼있으며, 현재 정부세종청사를 비롯해 첫마을 등에 총 60여점의 미술작품이 설치돼 도시의 미관을 높여주고 있다.



행복청은 품격 높은 문화예술도시의 건설을 위해 행복도시에 설치되는 미술작품에 대해 ▲주제 ▲위치 ▲유형 ▲색채 ▲재질 ▲규모 ▲형태 등 7대 요소에 대한 미술작품 설치지침을 마련운영 중이다.

지영은 행복청 문화도시기획팀장은 “이번에 심의 신청된 작품들은 전반적으로 작품성이 높아 행복도시를 아름답게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본_-해맞이_숲(김영선,_1-3_M6블록_세종엠코타운)

사본_-환상여행(고재선,_1-1_L8블록_호반베르디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