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고객과 하나되는 전화친절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13 18:01: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김유광)은 13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강사를 초청, ‘고객과 하나되는 우리의 전화’‘ 주제로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전화친절교육을 2시간동안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초전화수신요령 ▲응대태도 ▲연결시 안내요령 ▲끝맺음방법▲전화친절응대 매뉴얼 등 기본적인 전화응대요령과 평상시 나타난 개선을 요하는 사항 및 다양한 전화응대사례를 분석하여 민원인 입장에서 사례중심으로 교육함으로서, 직원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실제 상황별 전화응대 모의시연을 직원들이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직원들 스스로 민원행정의 의미를 자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대전교육정보원은 전화친절교육 외에도 ‘고객감동전화기’스티커를 모든 전화기에 부착하여 고객감동 실현의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에 힘쓸 것이다.

 

총무부장 권오석은 “대전교육정보원은 민원응대가 매우 많은 기관으로 그럴수록 우리는 친절해야하고 단순한 친절로는 안된다"며 “고객입장에서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친절이며 그동안 계속되는 민원으로 지쳐있던 직원들이 오늘 교육을 계기로 새롭게 다시 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