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아학비지원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15 16:16:2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조치원신봉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세종 및 충남 유아학비지원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학비지원시스템(e-유치원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1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아학비지원시스템(e-유치원 시스템)은 유아학비 지원의 적정성·투명성을 높이고, 원아등록·출결관리 및 지원금 항목별 청구·정산에 대한 복잡한 지원 절차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이번 사용자 교육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관계자를 초빙하여, 유아학비시스템(e-유치원)을 통한 지원 절차와 업무 흐름도 청구·정산 방법, 시스템 개인정보 보호 등에 대한 강의와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유아학비는 생애출발선에서의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자 부모의 소득에 관계없이 만 3~5세의 유아에게 초등학교 취학 직전 3년 동안 지원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만3~5세의 유아 3323명에 대하여 86억8000만 원을 지원하였고, 올해에는 세종시 도시개발에 따라 유아수가 증가하여 6699명에 대하여 166억2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지원 절차의 어려움을 호소하던 유아학비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와 유아학비지원시스템 사용 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