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아동안전지도』제작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5-21 12:03:03
[달성=이승근기자] 달성군은 달성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참여기관과 함께 안전한 등․하굣길과 아동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 200여명이 참여하는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아동안전지도’는 초등학교를 기준으로 학교, 집 등 아동의 이동동선을 따라 학교 주변 500m 안팎의 아동안전지킴이집과 공공시설, CCTV설치위치 등의 안전지역을 비롯해 유해시설과 가로등 미설치 지역, 안전사각지대 등 위험요인이 어디인지를 꼼꼼히 표시한 지도이다.

지난 12일 다사 왕선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이번 달 말까지 관내 초등학교 8개교에서 학생 200여명이 참여해 안전지도를 제작하게 된다. 지도제작과 더불어 달성경찰서의 협조로 아동안전지도 제작에 참여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지도 제작활동의 효과를 높였다.

이번에 제작되는 아동안전지도는 각 학교에 보급하여 아동범죄 예방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달성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안전지도를 만들어봄으로써 통학로에서 범죄에 노출되는 확률을 줄이고 위험 환경 요인을 제거해 아동대상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