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정보공시 정확성 위해 현장점검 실시
-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초・중・고 24교 대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21 18:00:0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교육수요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학교정보공시제에 입력되는 자료의 정확성 확보를 위해 2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학교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정보공시 운영 전반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학교현장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파악하는 현장 지원 중심 점검으로, 초등학교 14교・중학교 6교・고등학교 4교의 총 24개교를 선정해 실시된다.

점검기간 동안 시교육청 직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대상학교를 방문해 상반기 정보공시 입력 내용을 토대로 입력의 정확성을 확인하고 입력 근거자료가 되는 기록물 등록 및 보관・관리 실태도 함께 점검하는 한편, 문제점이 발견되면 현장 시정 조치하게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개방・공유・소통으로 대변되는 정부 3.0의 가치에 발맞춰, 세종교육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대국민 신뢰도를 도모하기 위해 더욱 철저하게 학교정보공시제가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정보공시제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학교 운영 현황에 대한 주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는 제도로, 학교알리미 사이트(www.schoolinfo.go.kr)를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