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각급학교 통학차량 42대 안전관리 점검
학생들 태우는 통학차량, 바퀴까지 두드려 보며 운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22 19:04:1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총체적인 학생 안전점검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등하교에 이용되는 통학차량에 대한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시교육청의 이번 통학차량 안전점검은 지난 12일부터 22까지 10일간에 걸쳐 세종시의 유・초・중・고 32개교 대상 총 42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이번 점검은 서류상의 형식적인 점검 방식을 완전 탈피, 교통안전공단 중부지역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청 관계자들과 합동으로 통학차량 보유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식으로 이뤄졌다.

점검단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여부 ▲안전교육 이수여부 ▲통학버스 일일점검 및 정기점검 여부 ▲소화기 및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여부 등 통학차량 관리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미흡한 학교 및 차량에 대해서는 즉각 보완조치토록 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정부에서도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을 위해 지난 2월 자동차안전기준을 강화했다"며, “개정된 기준에 따라 차량 안전 구조물을 준수하고 운전자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하는 등 무사고 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