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 김민석 연구사, 식품기술사 합격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23 17:51: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부에 근무하는 김민석(36)연구사가 제102회 기술사 시험에서 식품분야 최고 권위인 ‘식품기술사’에 최종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연구사는 2001년 7월 공군 장교로 군납 식품검사 업무를 담당하며 공직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2009년부터 대전보건환경연구원에서 관내 보건분야 안전을 위한 시험·검사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10년부터 공부를 시작하여 5년에 걸친 노력 끝에 한 번에 최종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다.

식품기술사는 식품분야의 기술사 자격 중 식품 제조·유통·안전성 관리 분야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을 가지고 풍부한 실무 경험에 입각한 지도와 관리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한다.

김 연구사는 “동료 직원들의 배려와 격려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을 적용해 연구와 분석의 전문가가 되어, 시정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