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대상자 검진비 지원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받고 건강하고 활기찬 삶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8 12:33:49

[거창=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생애전환기 군민을 대상으로 성별·연령별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건강진단을 도입해 만성질환 및 건강위험요인을 조기발견하고 치료 및 관리로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의료급여(1종) 수급권자 중 만40세(74년생)와 만66세(48년생)를 대상으로 생애전환기 건강 검진비를 지원한다.

 만 40세는 암, 뇌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 발병률이 급상승하기 시작하므로 이에 대한 예방적 조치가 필요하며, 만 66세는 낙상,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고 전반적인 신체기능이 저하하는 시기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의 검사항목으로 만 40세는 문진 및 체위검사, B형 간염 항원, 항체검사 등이 있고, 만 66세는 문진 및 체위검사, 골밀도 검사, 노인신체기능검사 등이 있다.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대상자는 1,2차 건강진단 비용뿐 만 아니라 암 검진 비용도 본인부담금이 없다.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대상자는 공단에서 발송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표와 신분증(의료급여증)을 지참하고 관내 8개 검진 지정 의료기관(병원 3개, 내과 의원 5개)을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해당년도 건강검진 대상자는 건강검진은 반드시 받아야 하며, 서둘러 검진을 받아 연말에 밀려 검진의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길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