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보훈지청, ‘6월 호국 보훈의 달’ 다채로운 보훈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29 17:47:4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홍성보훈지청(지청장 이태용)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희생으로 지켜온 우리 조국, 함께 만들어야 할 통일 한국’이라는 슬로건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호국보훈의 달은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그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나라사랑정신과 호국정신을 중심으로 온 국민이 하나 되어 국가적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기여하도록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대표적인 행사로 제59회 현충일 추념식은 6월 6일 홍성군 충령사에서 충청남도 주최로 전몰군경유족,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학생, 각계인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며, 각 시․군 주관으로 도내 충령사 등에서도 동시에 거행된다. 이날 오전 10시 정각에 올리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은 싸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적으로 실시되며, 묵념시간에는 도내 주요도로의 구간별 교통운행을 일시 정지하여 온 국민이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와 함께 홍성보훈지청에서는 6월 중 나라사랑 체험행사로서 평화통일체험 걷기 행진, 청소년 군부대 병영체험, 찾아가는 나라사랑교육, 전적지 순례, 안보사진 전시회등 갖가지 행사들이 추진될 예정이다.

지청 관계자는 “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