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 대민서비스의 질 이렇게 높입니다
대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접점 공무원 스트레스 예방교육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30 13:58:15
[거창=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지난 29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직 및 민원응대 공무원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스트레스 예방 및 심리상담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복지직 및 민원접점 공무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서 대민응대 서비스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다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했다.

3시간 동안 이어진 이날 강연회는 자기 자신을 바로 알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마인드를 키우는 방법에 대한 강연에 이어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현 심리상태 등을 파악해 자신을 좀 더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초청된 박기원 강사는 “스트레스는 나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안고 살아가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노력 하는 것보다 받은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는 능력배양할 것"을 강조하며 방법을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이 밝고 건강해야 대민서비스의 질도 향상될 수 있다는 기본방침을 세우고 앞으로도 민원접점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순차적으로 강연회를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