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봉황초, 상호문화이해교육 실시
- 5월 26일부터 일주일간 전교생의 참여로 뜻깊은 시간을 가져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02 12:48:17
[김해=조병철기자] 김해봉황초등학교(교장 김재평)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5월 23일(월)부터 30일(금)까지 일주일 간, 상호문화이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각 학급에서는 다문화와 관련된 동영상을 아침 활동시간마다 시청, 학예 행사로 학년별로 다문화와 관련된 세계의 민속 춤 배우기, 동영상 시청하고 감상문 쓰기, 다문화와 관련된 책 읽고 독후감 쓰기 등을 하였다. 또한 다문화와 관련된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 대회도 모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본교 김재평 교장은 상호문화이해교육실시로 다문화 가정 및 학생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학교에서의 다문화 교육 강화로 차별 없는 사회 만들기에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를 권장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2학년 강민서 학생은 '우리 반에도 다문화 학생이 있지만 평소 우리와 다르다고 전혀 느끼지 못했다. 앞으로도 계속 다르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잘 어울려 지내야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 상호문화이해교육으로 김해봉황초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세계인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배우고 다름이 아닌 모두가 하나라고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