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자선경기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6-03 15:00:07
[천안=최영진기자] 한국프로축구 K리그클래식 자선경기(수원삼성vs성남FC)가 오는 6월 15일 오후 7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천안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프로축구 비연고지역에 축구관심을 높이기 위해 여는 친선경기로, 축구도시 천안에서 축구에 관심있는 이웃들을 돕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대한민국과 말리의 축구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려 천안종합운동장 개장 이래 최다 유료관람객 입장이라는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천안시민에게 프로축구를 가까이에서 관람할 기회가 다시 왔다.


더욱이, 이번 경기는 자선경기 취지에 맞춰 입장관람료가 무료로 운영되는 데다, 수원삼성이 출전팀에 포함되어 있어 많은 응원과 함께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앞으로 2017년에 있을 FIFA U20청소년 월드컵 축구대회 천안시 유치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국적으로 큰 규모의 프로축구 개최 경험을 한층 더 쌓고 시민들의 축구 관심을 이끌어 월드컵 개최 최적지임을 홍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국가대표팀 국제평가전에 이어 프로축구 개최를 통해 축구시설 인프라 홍보에도 도움을 줘, 오는 12월경 있을 U20 청소년월드컵 현지실사에서도 천안시에 대한 좋은 평가로 이어지게 하겠다는 것이 천안시의 계획이다.

본 경기가 안전하게 치러지는 모범적인 행사가 되도록 천안시민들의 성숙한 질서의식을 당부한다고 천안시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출전팀의 개런티 등 행사수입은 전액 천안시 유소년축구 발전과 천안사랑장학기금으로 기부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