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해창만 오토캠핑장 개장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6-03 17:26:53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친 고흥군 해창만 오토캠핑장이 6월6일 자로 개장해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해창만 오토캠핑장은 2,700여ha의 간척지 내에 조성한 20,000㎡의 수변공원 내에 자리 잡고 있으며, 넓은 조류지와 바다 사이에 위치해 마치 바다 한 가운데에서 야영을 하는 듯 한 신비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국내 최고의 품질인 해창만 간척지 쌀이 재배되어 친환경 곡창지대로 잘 알려져 있는 해창만 내 조류지는, 국내 최고의 배스낚시와 붕어낚시로 유명하여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곳이다.


 

캠핑장 내부에는 샤워실, 화장실, 싱크대, 공연장, 보트 선착장(2개소), 산책로(2.7km), 데크로드 등이 시설되어 있고, 특산품 판매점과 편의점, 식당 등은 운영자를 공모 중에 있다.
 
캠핑장은 총 48면으로 전기가 시설된 오토캠핑장은 21면으로서, 각 면이 블록(40㎡)과 잔디(40㎡)로 구성되어 있어, 카라반도 설치할 수 있고, 단위 면적도 타 캠핑장 보다 훨씬 넓어 텐트설치가 매우 자유롭다. 나머지 27면은 일반 캠핑장이지만 오토캠핑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공원내 잔디밭과 잔디블럭으로 조성된 주차장에는 300여개의 텐트도 설치할 수 있고,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이 있어, 단체 야영이나 각종 행사도 개최할 수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해창만 주변은 물고기 등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고, 여름에는 코스모스와 가을에는 갈대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지역이다"며 "올여름 휴가에 맞추어 원시체험의 섬 시호도, 낚시의 섬 진지도, 가족의 섬 우도와 염색, 석류, 유자, 도예 등 민간시설과 연계한 가족형 야영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