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림초등학교 전국한자자격검정시험 50%응시!
-김해 생림초, 지난해 이어 3회째 실시된 전국한자자격검정시험...6.2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04 09:44:00
[김해=조병철기자] 김해 생림초등학교(교장 정상율)는 6월 2일 국가공인 검정기관인 (사)한국평생교육평가원에서 주관․시행하는‘전국한자자격검정시험’에, 전교생 75명 중 38명이 응시하여 50%이상이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한자자격검정은 생림초등학교의 특색교육활동인 ‘나라사랑 교육’차원에서 실시되며, 한자를 배우며 우리말의 뜻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한자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나라사랑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김해 생림초등학교는 창의적체험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3회째 실시하였으며, 한자도 배우고 나라사랑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국가공인 검정기관에 의뢰하여 한자 자격증에도 도전하게 되었다.

5급에 도전하는, 6학년 김선하 학생은 “한자공부하는 것도 좋았지만, 친구들과 학교에서 한자자격검정시험을 함께 치는 것이 더 좋았어요.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4급에도 도전하려고 해요"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김해 생림초등학교에서는 한자자격검정을 통한 ‘생림 한자급수제’ 평가가 10월에도 실시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