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온교회, "안전한 거리 함께 만들어요"
여성과 아동 등에 호신용 휘슬 500여 개 배포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6-10 07:06:53

[목포=타임뉴스]

목포시온교회, 안전 거리 캠페인 여성과 아동 등에 호신용 휘슬 500여 개 배포
목포시온교회, "안전한 거리 함께 만들어요" 안전의식 고취 캠페인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목포시온교회(담임 양갑용)는 지난 7일 목포평화광장 일대에서 안전한 거리 만들기 캠페인과 호신용 휘슬 500여 개를 여성과 아동 등에게 무료 배포했다.

목포시온교회는 최근 빈번한 안전사고와 여름철 노출되기 쉬운 여성 취약 계층에 대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평화광장에 운동 나온 사람들 중 호신용 휘슬을 전해 받은 한 주부는 딸이 아직 학교에 있다며 가져다주고 싶다는 뜻을 밝히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거리안전캠페인에 참여해 우리 사회의 안전의식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는 김진호(남, 45) 씨는 "날이 어두워지면 딸아이 걱정부터 하게 되는데 호신용 휘슬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소화기 사용법 설명도 너무 좋다"라며 행사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행사를 진행한 김상현 씨는 “여름은 범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다. 또 알지 못하고 있던 안전사고도 자주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비록 큰 행사는 아니지만, 우리 주변에서 있을 수 있는 작은 사고라도 미리 방지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목포시온교회 양갑용 담임강사는 “자식을 둔 아버지의 입장으로 범죄 예방차원에서 준비하게 된 행사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우리 여성과 아동들이 행복한 목포가 되었으면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신천지 목포교회는 매달 경로당을 찾아 반찬 배달 및 시설 내 청소, 이․미용봉사, 농어촌 일손돕기, 소외계층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봉사 활동과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민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