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유비무환’ 수상구조훈련 무료 시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6-11 09:00:01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는 여름 물놀이철을 맞아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연중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90분간 일반시민 및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난안전 무료 강습을 실시한다.

시는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민감해진 시민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여름 물놀이 철이 다가옴에 따라 이번 수난안전 무료 강습을 마련했다.
(사진제공=군산시청)

무료 강습은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현실감을 살리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받아 월명실내수영장을 이용해 이론보다는 실기와 체험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긴급 상황 시 구명조끼 착용법과 비상사태 시 행동 요령, 수상활동시 안전수영의 기본 교육, 익사자 발생 시 인명구조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 및 자동제세동기(AED) 사용 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하고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위주로 진행한다.

또한, 10일 현재 30여 초·중등학교에서 교육과정에 대해 문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군산시에서는 애초 1일 30명 이내로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었던 것을 40명으로 확대해 운영 할 방침이다.

체육진흥과 관계자는 “앞으로 다가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세월호와 같은 예견하지 못한 물속에서의 재난 발생 시 시민 스스로 안전사고에 대처 할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익혀 즐겁고 안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수난안전 교육에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여방법은 초·중·고등학생은 학급반별 또는 학년별로 1회 40명 이내 단체접수 하면 되고, 일반시민은 성인남녀 누구나 개인별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 및 신청 은 군산시청 체육진흥과(063-454-5573) 또는 월명실내수영장(063-454-5586,7)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