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광주시장당선인, ‘긴급 현안 특별 TF팀’ 구성·운영
KTX,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관련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6-11 17:46:11
‘시민의 자존과 민생’이 시정운영의 최우선

광주광역시 민선 6기 출범을 위한 ‘희망광주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 위원장 송인성)가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빠르고 밀도 있는 논의를 위한 ‘긴급 현안 특별TF팀’을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준비위는 지난 10일 제3차 회의를 열고 광주시의 주요 현안들로 KTX, 광주공항, 도시철도 2호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재개발 지정 및 해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 제2순환도로 환수, 그린벨트의 합리적 조정, 31사단 이전 및 광주교도소 이설, 대중교통 체계, 시·도간 상생방안 등 11개 분야를 제시했다.

준비위는 이 가운데 KTX,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등 3가지 긴급한 지역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긴급 현안 특별 TF팀(팀장 이명규 인수위원)’을 구성했다.

TF팀은 KTX의 송정리역 일원화 또는 광주역 진입 관련 현안 비롯해 지역경제 등의 수도권 역외 유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 도시철도 2호선의 건설과 내년 개관 예정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에 관한 사업 검토와 광주발전을 위한 다각도의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광주공항 등 나머지 8가지 현안은 각 분과위원회에서 심도있게 다루기로 했다.

한편, 광주광역시 민선 6기 출범을 위한 ‘희망광주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 위원장 송인성)’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동안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11일 윤장현 광주시장 당선인· 송인성 준비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전원과 광주시 오형국 부시장을 비롯한 각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위 사무실에서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를 공유했다.

윤장현 당선인은 인사말을 통해 “사람의 존엄, 생명 중심, 삶의 철학과 시민의 민생문제 등을 항상 놓치지 않고 바르게 시정을 펼치겠다"며 “우리가 같이 갈 시민들을 생각하고 공직자와 준비위원들이 서로 존중하면서 감동의 파트너로서 시정 업무 공유 시간을 함께 해 좋은 결실을 맺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송인성 위원장은 “광주 시민의 꿈과 희망을 실현시키고 현실화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공무원들이 최대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테니 여러분들이 윤 당선자를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오형국 부시장은 “당선인의 정책 비전인 사람중심, 생명중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업무보고와 토론의 과정에서 열린 마음으로 당선인의 공약을 검토해 충분히 도와드리겠다"고 화답했다.

시정 업무 공유는 이날 오전 복지건강국을 시작으로, 오후에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인권담당관실, 환경생태국, 상수도사업본부, 보건환경연구원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 실·국들은 준비위원들에게 현재 진행중인 행정업무 전반과 윤 당선자의 공약을 검토해 실현 가능성 등을 설명했다.

또 12일에는 문화관광정책실 등 7개 실·국, 13일에는 기획조정실 등 8개 실·국과의 업무 공유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준비위는 시정 전반에 대한 업부를 공유한 뒤 각 분과위원별로 더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민선6기 시정 방향과 기조를 설정하고 동시에 세부적인 광주 발전 로드맵을 세울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