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과 함께 한국프로축구 자선경기 15일 천안종합운동장서 열려
- 한국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자선경기 수원삼성 대 성남FC…무료 관람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6-12 09:38:45

[천안=최영진기자] 2017년 U20청소년월드컵경기 유치에 나선 천안시가 천안시민을 위한한국프로축구 K리그클래식 자선경기를 개최한다.

수원삼성vs성남FC 경기가 오는 6월 15일 오후 7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천안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프로축구 비연고지역에 축구관심을 높이기 위해 여는 친선경기로, 축구도시 천안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2007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었던 청소년 월드컵 경기의모습 [사진=천안시]

지난해 대한민국과 말리의 축구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려 천안종합운동장 개장 이래 최다 유료관람객 입장이라는 신기록을 세운 바 있는 천안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프로축구 경기를 가까이에서 관람할 기회가 다시 왔다.

특히, 이번 경기는 자선경기 취지에 맞춰 무료입장으로 진행되고 명문팀 ‘수원삼성’이 출전함에 따라 많은 응원과 함께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2017년 FIFA U20청소년 월드컵축구대회 유치를 위한 노력으로, 전국적으로 큰 규모의 프로축구대회 개최경험을 쌓고 시민들의 축구관심을 이끌어 월드컵 개최 최적지임을 홍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모범적인 행사가 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천안시민들의 높은 축구열기와 함께 성숙한 질서의식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출전팀의 개런티 등 행사수입은 전액 천안시 유소년축구 발전과 천안사랑장학기금으로 기부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