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상수도시설물 정밀안전진단 용역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17 13:35:35
[김해=조병철기자] 김해시는 생림면 마사리에 위치한 창암취수장에서 낙동강 원수를 일일 약 16만톤을 취수하여 삼계정수장(시설용량 165천톤/일), 명동정수장(시설용량 105천톤/일)에서 정수처리하여 우리 시민에게 맑고 안전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김해시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상수도시설물에 대하여 정밀안전진단(6월~11월)을 실시하고자 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상수도시설물 절개지 상태, 성토부분의 지반, 지반 침하에 따른 도수관로 누수여부, 취·정수장 토목 및 건축구조물 이상유무, 기계 및 전기시설물 이상 유무, 기타 안전사고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시설을 사전 점검해 안전대책을 수립하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김해시 상하수도사업소는 금번 정밀안전진단 결과를 토대로 보수, 보강공사를 실시하여 재해 및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드실 수 있는 맑은 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