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타이머콕’무료설치
저소득층 고령자 가구의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타이머콕’ 무료 설치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6-20 16:01:52
[태백타임뉴스=우정자] 태백시가 저소득층 고령자 가구의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타이머콕’ 무료 설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무료 설치를 위해 7월까지 시설개선 대상자를 조사 및 선정하여 연말까지 6백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시설개선을 완료할 계획이며 LPG를 사용하는 65세 이상 독거노인과 기초수급가구를 대상으로 보급 추진하게 된다.

‘타이머콕’은 설정 시간이 도래하거나 주위 온도가 70∼80℃로 3분간 지속되면 자동으로 가스공급을 차단해 주는 장치로, 가스안전 사고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의 가스사고 예방과 서민 생활안정을 위해 보급하는 것이다

시는 시공업체인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초기 계약을 체결해 기 추진하고 있는 LP가스 시설 개선 사업과 연계하여 사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