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광운 북구청장, ‘나눔․배려․섬김’의 행정 민선6기 출범
민선6기 취임식을 어르신 평생교육을 위한 노인대학 특강으로 시작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6-24 09:54:59

[광주=김명숙기자] 광주시 북구에 따르면 송광운 북구청장은 민선6기 취임식 대신 노인대학 특강을 통해 어르신과 소통하는 ‘나눔․배려․섬김’의 행정으로 민선6기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에 송 청장은 내달 1일 오전 (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지회를 방문해 ‘고령화시대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민선6기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 결정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구정철학을 바탕으로 중단 없는 북구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뜻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하는 송 청장의 의지에 따른 것으로 알려지고있다.

송 청장은 지난 11일 안전행정부를 방문해 민방위교육장 및 주차시설 안전보강사업에 필요한 국비 10억원을 확보하는 등 민선6기를 앞두고 발 빠른 행보, 적극적인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몸소 보인 것이라는게 북구의 설명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민선6기 출범을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것은 따뜻한 북구 공동체를 실현하겠다는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며 “민선6기 4년 동안 더욱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고 적극적인 소통행정으로 전국 최고의 경제․복지 1번지 북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행정의 연속성 및 예산절감을 위해 민선6기 구정목표를 민선5기 구정목표인 “아름다운 이웃! 다 함께 잘사는 북구!"로 재사용하기로 결정해 절감한 3천6백만원의 설치비용을 주민복리에 재투자하기로 하였고, 북구 발전을 위해 제시한 10대 핵심프로젝트를 반드시 실천하여 주민이 행복한 북구 실현에 힘써 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