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리도시재생 선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4:34:18

[태백타임뉴스=우정자기자]태백시는 지난 4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통리 도시재생 선도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주민 주도의 자발적 참여와 성공적인 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효율적인 주민 설명을 위해 우선 오는 25일 오후 7시 통리 의용소방대에서 통리지역의 통.반장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30일 오후 7시에는 단체와 협의회를 대상으로, 내달 9일부터는 일반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업주관부서인 도시교통과 이석천 도시개발담당이 도시재생사업 소개와 성격, 도시재생사업의 진행과정과 협력방법 등 재생사업과 관련한 홍보․참여방법 등을 설명한다.

한편, 도시재생선도사업이란 낙후된 도심에 재정비를 실시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태백시는 '통리지역의 폐 철도역사, 구 탄광도시의 정체성을 살린 소도시 재생'이라는 도시재생 선도지역 공모 사업에 지난 4월말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98억(국비59억, 시비 39억)중 국비 59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이 지역경쟁력 향상과 원도심의 활성화에 좋은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우선 지역주민의 공감대 형성이 필수적이며 성공의 요소인 만큼, 주민들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