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1일 명예의장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5:10:02

[오산타임뉴스=정희정기자]오산시의회(의장 최웅수)는 지난 24일 제17대 명예의장으로 이상수 무지개 작은도서관 실장을 위촉했다.


오산시의회의 명예의장 제도는 오산시의회 의원들의 임무와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은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가? 등에 대한 의정활동의 일상모습을 일반 시민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오산시의회에서 운영하고 제도이다.

이상수 무지개 작은도서관 실장은 백석대학교 기독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교회시스템전략연구소장을 거쳤으며, 2013년도부터는 오산시 관내에서 초등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무지개 1등 경험하기 프로젝트, 무지개 책쓰기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상수 명예의장은 일반 시민인 자신에게 이러한 영광스런 기회를 준 오산시의회에 감사를 표한다는 소감과 함께 ‘1일 명예의장을 체험하면서 체득하게 된 오산시의회의 기능과 역할 등을 다시 한 번 새겨보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명예의장 제도를 더 많은 시민들이 체험하여 시정과 의정에 관심을 가져 오산시에 대한 주인의식이 제고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상수 제17대 명예의장은 오산시의회 의회사무과의 업무보고, 본회의장 등의 시설 라운딩과 UN초전기념관, U-City통합운영센터 등을 방문 해당 시설현황 등을 청취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