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석봉초,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교내 학예 행사 실시
― 다채로운 학예행사를 실시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 다져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6-27 14:06:34
[김해=조병철기자]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고 나라사랑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계기교육을 비롯하여 다채로운 학예 행사를 실시하였다.

6월 6일 현충일의 조기 게양 방법은 물론 호국보훈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계기교육을 시작으로 6월 23일 ∼ 6월 27일까지 나라 사랑 주간을 운영하여 무궁화 그리기(1학년), 애국가 4절 까지 외워 부르기(2학년), 태극기 그리기(3~4학년), 나라사랑 및 독도사랑 관련 글쓰기(5~6학년)등 학년별로 다양한 학예행사를 실시했다.
6월 25일에는 6.25 전쟁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6.25전쟁의 아픔에 대해 공감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께 감사드리며, 전쟁이 다시는 반복되지 말아야할 역사라는 것을 깨닫게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본교 6학년 학생은 “현충일과 6월 25일의 의미에 대하여 잘 알게 되었고, 우리나라를 위해 소중한 목숨을 바친 분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