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 제2회 세종시자연관찰탐구대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7-05 18:57:48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주최하고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원장 황우배)이 주관하는‘제2회 세종시자연관찰탐구대회(이하 탐구대회)’가 5일 충청남도산림환경연구소 내 산림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탐구대회는 학생들이 자연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한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으로 자기주도적인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기획됐다.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총 36개교 72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학교당 2인이 1팀이 되어 지정된 지역에서 자연현상에 대한 제시된 주제를 관찰・탐구하여 그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했다.

시교육청은 탐구대회 결과 금상 초・중 각 1팀, 은상 초 2팀, 중 1팀, 동상 초 3팀, 중 2팀 총 10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금상을 수상하는 팀은 세종시를 대표하여 오는 9월 13일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전국자연관찰탐구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황우배 원장은 "이번 탐구대회를 통해 자연 속에서 한 식물이 그 자리에서 자라고 있는 이유와 그로써 일어나는 자연 현상을 주변의 자연과 함께 생각해 보면서 분석할 수 있는 좋은 학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