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용산초, 컨설팅으로 최근 교수법 동향을 살펴요.
- 학력향상형 창의경영학교 컨설팅일환으로 전문가 초청 강연 열어...8일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7-10 17:00:57
[김해=조병철기자] 김해 용산초등학교(교장 전덕필)는 학력향상형 창의경영학교 컨설팅의 일환으로 7월 8일 김해 관내초등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학력향상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김회용 교수를 초청하여 “최근 교수법의 동향과 성찰- 상상력을 활용하는 교수 및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최근 교수법의 동향과 교수법에 대하여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상상력을 활용하는 교수 및 학습법을 통하여 교실 수업 개선을 통한 학생들의 학력을 향상 시키고자 하였다.

연수는 120분 동안 이루어졌으며 먼저 한국의 미래와 교육의 기본전제를 토대로 대한민국의 인구구조의 변화 및 현재의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고, 아동의 발달과 학습이론의 이해를 통하여 좋은 수업이란 어떤 것이 전제되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교수법의 동향과 교수전략 Tip이라는 주제를 통해 교사들의 자질향상 및 심성적 자질 향상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teaching tips로 대화식 교수법, 문제해결능력 함양, Bruner 이론의 해석 등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그리고 아동의 상상력을 할용 하는 상상력학습과 자유학기제 그리고 프로젝트학습에 대한 소개로 강의를 마지막을 가름하였다.

오늘 컨설팅에는 김해 관내 초등학교 선생님 40여명이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도 참여하였으며 강연을 듣는 선생님들의 눈에는 새로운 교수법을 배우고자 하는 열망으로 가득하였다.

용산초등학교 전덕필 교장은‘이번 강연을 통하여 최근 교수법의 동향에 대하여 알 수 있는 대단히 유익한 시간이었다.’며‘이번 연수로 김해 관내 교사들의 교수법의 변화와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