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동리시네마,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
순수의 시절 및 인간의 한계를 주제로 15편 영화 상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3:01:14

[고창타임뉴스] 문화관광체육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고창 동리시네마가 주관하는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_고창’이 15일부터 18일까지 고창 동리시네마에서 열린다.

이번 기획전은 어린시절을 그려 낸 ‘순수의 시절, 성장통’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의지, 도전,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인간의 한계, 도전, 그리고 꿈’ 두 개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15편의 영화가 2개관에서 30회에 걸쳐 상영된다.

‘순수의 시절, 성장통’ 섹션에서는 <미나문방구>와 <7번방의 선물> 등과 같이 대중적으로 성공한 영화를 비롯해 <이프!>, <피부색깔=꿀색> 등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간의 한계, 도전, 그리고 꿈’ 섹션은 80년대 대표 영화인 <그랑블루>부터 <코리아>, <미스터 고>와 같은 최신영화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특히 16일 오후 1시 30분에 상영하는 <토토의 움직이는 숲> 상영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그림편지로 보내보는 ‘영화 쓱쓱 그림편지’ 프로그램이, 17일 오후 1시 30분 <굿바이 홈런> 상영 후에는 현실의 장벽에 좌절하지 않고 꿈을 위해서 도전을 계속하는 원주고 야구부의 모습을 통해 우리의 꿈과 노력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해 보는 ‘조잘조잘 영화 토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군 관계자는 “2014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의미 있는 영화를 함께 나누고 관람한 영화를 체험과 토론, 강연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시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군민과 청소년, 어린이들이 영화를 즐기며 문화생활을 누리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발권한다.

참가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고창 동리시네마(063-564-1340) 또는 작은영화관 기획전 사업단(smallcinema@smallcinema.co.kr / 070-4352-6437)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