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학교폭력, 예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존중과 배려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3:26:08
[동두천 타임뉴스] 동두천 사동초등학교(교장 임완택)는 7월 8일 3, 4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갈등해결센터)에서 주최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 평화로운 대화’ 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갈등이 왜 생겨나는 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에서 시작하여 어떻게 하면 갈등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생활 속 경험에서부터 여러 가지 의견을 이끌어 내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바탕이 되어 이루어졌다.

강사로 활동한 이덕경(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운영위원)님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지금까지의 자신의 학교생활과 자신이 친구를 대하던 태도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주셨다. 또한, 초등학생들의 특성에 맞게 딱딱한 진행이 아닌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고 흥미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학교폭력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어가는 지금, 그러한 분위기에 맞추어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갈등’에 대해 느끼고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생 및 교사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았던 시간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