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규 부안군수 “간부공무원, 직원과 스킨십 높여야”
즐겁고 쾌적한 근무 분위기 조성 통한 업무효율 증대 주문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3:37:08
[부안타임뉴스] 김종규 부안군수가 간부공무원들의 직원과의 스킨십 강화를 통한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강조했다.

김 군수는 최근 열린 간부회의에서 “실과장 등 간부공무원들은 매일 직원과 스킵십을 하고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며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소통하고 동행하는 행정을 구현해 즐겁고 쾌적한 근무 분위기 조성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아무리 뛰어난 아이디어도 업무를 추진하면서 재미가 없으면 좋은 성과를 창출하기가 어렵다"며 “간부공무원들이 리더십을 발휘해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김 군수는 “직원들과의 스킨십 강화에 있어 필요하면 군수도 직접 갈 것"이라며 공직사회 스킨십 강화를 통한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와 함께 김 군수는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행정의 전문성 강화를 주문했다.

김 군수는 “각종 정책을 추진할 때 전문가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조언 및 자문을 구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전문가 그룹의 조언․자문에도 시행착오가 발생할 수 있지만 그 확률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