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주시 대표단 구례군 방문
- 관광, 불교 분야 교류 협력 확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4:19:54
[구례타임뉴스] 2003년 구례군과 국제자매결연을 한 중국 지주시에서 구화산풍경구 관리위원회 왕귀걸 등 9명이 지난 8일~9일 1박 2일 일정으로 구례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단에는 구화산 불교협회 석혜경 회장을 비롯한 불교 관계자 4명과 구화산 여행사 대표 등 관광, 여행 분야 관계자 3명도 함께 해 양 도시 간 관광과 불교문화 교류에 대해 협의했다.

방문 첫째 날인 8일에는 군청 별관동 소회의실에서 관광 분야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내 여행사 대표와 군 관광분야 담당자 등이 양 도시 관광객 유치방안과 상호 협력사항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환영 만찬에 참석한 서기동 구례군수는 양국의 정신적 원천이 되는 불교문화와 양도시의 발전을 가져다줄 관광사업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협조를 당부했다.

9일에는 화엄사를 찾아 각황전과 사사자석탑 등을 둘러보고, 화엄사 스님들과의 차담을 통하여 양도시의 불교문화를 이해하고 우호 증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 자리에서 지주시의 석혜경 구화산불교협회 회장은 중국 불교 4대 명산의 하나이며 우리나라 신라시대 김교각 지장보살이 수행해 더 유명한 구화산에 대해 소개하며 꼭 한번 방문하여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방문단은 오찬을 끝으로 구례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제2회 경북문화포럼(김교각 지장보살을 통한 한 ․ 중 문화교류) 참석을 위해 경주로 출발했다.

군 관계자는 비록 2일간의 짧은 방문이었지만 양도시 간의 우호교류 분야가 민간 여행객 유치를 통한 관광분야와 불교문화 교류로의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