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행복이 꽃피는 달성!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5:37:23
[달성 타임뉴스] 달성군(군수 김문오)에서는 지난 7월 1일 문을 연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관리실에서는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복부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같은 생활습관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금연상담사가 협업하여 검사 결과에 따른 대상자별 등록관리, 상담 및 생활습관 개선 교육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력진단실은 기초체력 측정 장비를 갖추고 기초체력진단 및 종합적인 체력평가를 통해 맞춤형 운동처방 등을 실시해 주민들이 자신의 몸 상태를 살펴볼 수 있게 도와주고 상담 및 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영양교육실에서는 대상자별 맞춤형 영양상담 뿐만 아니라 자신이 먹을 음식을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조리실습장을 갖추고 있어 식습관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이외에도 금연상담실, 예방접종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강보건센터에서는 치과진료, 양치교육 및 양치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예진실과 한방증진실은 만성질환자 등의 일반 및 한방진료·상담을 진행해 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으며, 특히 한방증진실은 인접한 노인복지관의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이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는 지역밀착형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 단순 일반 진료기능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프로그램과 만성질환자 상담 및 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같은 건물에 위치한 달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와의 시너지효과로 지역보건의료의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문오 군수는 “건강은 행복한 삶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라며,“앞으로 더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달성을 전국에서 가장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 이용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 053)668-383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는 국비 17억, 군비 36억 등 총 53억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4층의 규모로 건립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