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에너지 절약을 통한 전국 최우수 단체 선정
- 천안시, 안전행정부장관 표창·보통교부세 19억원 받아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07-14 12:12:28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가 지난해 공공청사 에너지절감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과 함께 보통교부세 19억원을 받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강도 높은 에너지절약 대책을 추진하여 환경부지침 2007년∼2009년 평균대비(1,201TOE=에너지의 석유환산톤 단위) 13%이상 절감지침을 초과달성한 전국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천안시청 모습  [사진=천안시]

이에 따라 안전행정부로부터 청사 온실가스 절감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로 장관표창과 함께 보통교부세 19억원이 확정 통보됐다.

시는 지난해 원전 3기의 가동 정지로 인해 여름철 전력수급이 사상 최악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사 에너지절약을 위한 고강도 대책을 추진하여 환경부지침 2007년∼2009년 평균대비 24.2%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최근 전력수급은 다소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나 이상기온, 발전소 불시고장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청사 에너지절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올 여름에도 지속적인 에너지절약을 위해 냉방시 실내온도 28℃이상 유지를 비롯해 △하절기 매주 수요일(가족 사랑의 날) 오후 7시 이후 사무실 조명 일제소등 △점심 시간대 사무실 조명 일제소등 및 컴퓨터 끄기 △엘리베이터 홀·짝수층 구분하여 4층 이상만 운행△화장실·엘리베이터홀 등 공용구간에는 감지센서를 통한 절전형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절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홍순 회계과장은 “청사 에너지 절약은 모든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며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에너지절약에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