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경기도 휴가철 여행제안 ‘계곡에 머물다 -⓵
중원계곡(양평), 어비계곡(가평), 삼막사계곡(안양), 백운계곡(포천), 수동계곡(남양주), 안골계곡(의정부)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7-14 12:22:23
[경기타임누스=정희정기자] 하늘을 가리는 울창한 숲에서 시작된 물줄기는 크고 작은 바위사이를 경쾌하게 흐른다. 기암괴석과 어우러지다 낮은 폭포를 만나고 물장구치는 아이를 간지럽혀 웃음 짓게 한다. 시원한 계곡사이에 잘 정비된 캠핑장과 편안한 펜션은 머물기 좋으니 하루 쯤 더 휴가를 던져 보는 것은 어떨까?

아담한 폭포를 품은 계곡 ‘중원계곡’

중원산 동쪽 기슭을 흐르는 중원계곡은 물이 맑고 깊은 골짜기로 여름철 시원한 휴식을 제공한다. 계곡입구부터 상류로 오르는 동안 곳곳에 아담한 크기의 천연 가족풀장이 이어져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나들이에 알맞다. 나무가 빽빽하게 우거져 그늘막이 없어도 좋고 무엇보다 계곡하면 으레 떠오르는 무질서한 음식점과 평상대여 없이 잘 정비된 깔끔함이 좋다.

경기도 양평군 중원계곡 의 전경 [사진=양평문화관광]

계곡입구에는 원두막과 나무데크가 조성되어 당일여행과 하루 더 머무는 캠핑 모두 가능하다. 계곡 안에서 불을 피우는 취사는 금지 되지만 주차장에 설치된 조리대에서는 버너를 이용한 조리가 가능하여 이곳에서 고기를 구워 가족들 자리까지 나르는 아빠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중원계곡 사이로 흐르는 중원폭포의 모습 [사진=양평문화관광]

중원계곡의 백미는 단연 중원폭포다. 계곡입구에서 약 400m 쯤 오르면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펼쳐진 아담한 폭포로 물이 차갑고 소가 깊어 주의가 필요 하지만 당장이라도 뛰어들고 싶은 시원한 풍광이다.

등산코스

중원산 : 신점리 - 동계곡안부 - 중원산 - 용계 - 신점리 (8km 5시간 30분 소요)
백운산 : 용천리 - 사라사 - 백운산 - 남능 - 비호고개 - 백안리 (11km 4시간 30분 소요)
도일봉 : 중원리 - 중원계곡, 폭포 - 싸리재 - 도일봉 - 남능 - 중원리 (10.4km 5시간 소요)


주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706 ‘중원계곡’

문의: 031-770-3312

주변관광지: 용문사, 용문산관광단지, 용문오일장

머물기 좋은 계곡 ‘어비계곡’

산이 높고 골짜기는 깊은 가평군 설악면. 중미산과 유명산에 이어진 어비산을 감싸고 내려오는 맑은 계곡이 어비계곡이다. 계곡에 물고기가 많아 물위로 튀어 오르는 모습이 마치 날아다니는 모습 같다하여 어비(魚飛)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지금도 운이 좋으면 은빛 비늘을 반짝 이며 나는 산천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경기도 가평군 어비계곡 상류의 시원한 물줄기 [사진= 가평군 문화관광]

‘어비계곡 문화마을’에서 상류로 이어지는 계곡을 따라 캠핑장과 펜션이 자리해 가족만의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만한 곳이다. 시설마다 계곡의 돌을 이용해 작은 물놀이장을 꾸며 머무는 동안 아이들은 튜브를 타고 보트를 띄우고 신나게 뛰어 들 수 있으니 예정보다 하루 더 휴가를 내고 머물어도 좋을 곳이다.

경기도 가평군 어비 계곡[사진=가평군 문화관광]

어비계곡의 상류는 크고 작은 바위사이를 흐르는 물소리가 경쾌하며 발을 담그면 채 5분을 견디기 힘들 만큼 차갑다, 위로는 양평군 갈현마을과 이어진다. 하류 쪽은 수심이 얕고 물살이 빠르지 않아 안전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아래로는 어비1교 부근에서 유명계곡 물과 만나 벽계천을 거쳐 북한강으로 유입된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164 (어비산길 99번지 9-10)

주변관광지: 유명산자연휴양림, 중미산자연휴양림, 청평호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