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기원, 맥주맛 막걸리 시제품 출시
국내외 기호도 조사 거쳐 10월 경 출시… 해외시장 개척 기대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7-14 12:45:08

[경기타임뉴스=정희정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개발한 ‘맥주맛 막걸리’ 시제품이 나왔다.

맥주맛 막걸리는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건강과 기능면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막걸리를 더욱 대중화하고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것으로 지난해 12월 ㈜우리술로 기술이전 했다.

맥주맛 막걸리는 막걸리 제조기술에 맥주의 홉을 접목한 것으로 부드러운 맥주향에 막걸리의 풍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농기원 개발진은 “최근 막걸리 해외 수출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인의 입맛에 맞춘 전통주 개발이 필요해 세계인에게 익숙한 맥주 맛을 막걸리에 접목하는 시도를 통해 제품화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시제품은 국내 소비자들과 해외 지사, 바이어들에게 보내져 기호도를 확인 한 후 단점을 보완하여 올해 10월 경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임재욱 원장은 “맥주맛 막걸리가 침체되고 있는 막걸리 수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경기 농산물 소비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