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신평면, 읍 승격 총력
읍승격추진위, 신규 추진위원 위촉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7 17:00:04
[당진 타임뉴스] 2015년 말 읍 승격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신평읍승격추진위원회(위원장 이영문)가 지난 17일 공동주택관리사무소장 8명과 아파트입주자대표 12명을 초청해 신평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신평면 7천여 세대 중 3,696세대가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동주택 거주민을 대상으로 읍 승격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읍승격추진위원회는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20명에게 추진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이들과 함께 미전입 세대 전입 독려 등 읍 승격 추진을 해 나가기로 했다.

신평면이 읍으로 승격되기 위해서는 ▲인구 2만 명 이상 ▲시가지 인구비율 40% 이상 ▲도시적 산업 종사가구 비율 40%이상의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현재 시가지 인구비율(69%), 도시적 산업 종사가구 비율(82.9%) 2가지 요건을 충족했다.

신평면의 6월 말 현재 인구는 17,272명으로, 인구요건까지는 2,728명만 남아있어 미 전입 세대의 전입이 향후 읍 승격 달성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영문 읍승격추진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이 자리는 읍 승격으로 인해 세금이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면민에게 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승격의 필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오늘 추진위원으로 위촉되신 분들께서 많이 홍보해 주셔서 당초 목표로 한 2015년 말 읍 승격을 함께 이루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