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제9회 청소년의회 개최
조형태 | 기사입력 2014-07-18 11:56:01

【평택타임뉴스】평택시의회(의장 김인식)는 미래의 주역인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9회 평택시 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9회 청소년의회는 14일 내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송북초등학교까지 총 16개교 52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청소년의회는 교실 밖 사회문제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하고 토론함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인 지방자치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청소년의회에 첫 개최 학교인 내기초등학교 학생들은 스스로 채택한 “학교 내 축구장 의무설치 조례안”이란 안건을 가지고 모의 의회를 열어 직접 진행해 봄으로써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경험했으며, 민주적인 토론방식과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의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의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의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한결 같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문제에 참여해 토론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확인했으며, 나와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관용의 자세와 태도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청소년의회에 참석한 김기성 의원은 “이번 청소년의회를 통해 자신의 의사를 당당하게 표현함은 물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자세로 민주주의 가치는 물론 학생들 내면속 성숙함까지 채워가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