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4년도 상반기 학교급식 점검 결과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7-23 11:20:10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의 일선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급식의 위생수준이 대체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세종시에서 자체조리 방식으로 학교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초・중・고 42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학교들이 위생 안전수준인 우수등급을 유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 신학기가 시작함과 동시에 한 학기 동안 일선학교를 불시에 방문해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 기준 22개, 학교급식 지도 사항 21개, 식품위생법령 준수사항 40개 총 83개 항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종합평가에서는 A등급인 학교가 37개교(88%), B등급 학교가 5개교(12%), 이하 등급의 학교는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세부항목으로는 세척 및 소독・안전관리 항목 등이 가장 높은(100%)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개인위생・식재료 관리(91.7%) 등이 다소 낮은 점수를 받았다. 식품위생법령 준수 사항은 전반적으로 잘 지켜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점검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및 급식현장의 개선여부를 확인하는 등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에 적합한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