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농촌건강장수마을! 안전하고 편안한 농촌문화공간 마련
-고치마을 농촌건강장수방 준공식-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3 14:45:17

[산청타임뉴스] 산청군 생비량면 고치마을 ‘농촌건강장수방’ 준공식이 마을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열렸다.

고치마을 농촌건강장수방은 고치마을 이장과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농촌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오래 살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76㎡ 규모로 건립됐다.

이번 농촌건강장수방 준공으로 그동안 교육장소가 협소하여 중단해야 했던 풍물놀이, 노인체조 등 다양한 학습․사회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농업인의 농작업 휴식공간으로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함으로써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관계자는 “농촌건강장수방이 교육 및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농촌 노인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노년문화의 새로운 문화 공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치마을 조창영 이장은 “아름다운 농촌노후생활영위를 위한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이 기반이 되어서 고령자 중심의 자율적 마을조직체가 마을가꾸기 및 전통문화기술보급 등 다양한 사회참여활동으로 마을의 쾌적한 환경조성과 건강한 노인생활을 통해 행복한 장수마을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