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영현면 풍물단, 영현초등학교에 국악기 기증
-우리 전통을 이어나갈 사람은 바로 여러분-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3 16:06:57

[고성타임뉴스] 고성군 영현면 풍물단(단장 김원균)은 23일 영현초등학교 교장 및 교직원, 학생들이 모인 자리에서 징 1, 장구 4, 북 4, 꽹가리 2개 등 150만원 상당의 국악기를 영현초등학교에 전달했다.

악기 구입금은 연초에 풍물단이 지신밟기를 통해 조금씩 모은 것으로 뜻 깊은 일에 그 의미를 더했다.

풍물단은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해 방학기간 및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해 풍물을 배우고 있는 영현초등학교 꿈나무들을 위해 국악기를 기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원균 단장은 “우리의 소리와 전통을 이어나가는 일은 참으로 뜻 깊은 일이다. 우리 조상의 정신과 얼을 지키고 이어 나갈 이들이 바로 우리 학생 여러분들이다." 라며 “앞으로도 우리 소리 배우기를 게을리 하지 말고 열심히 사랑하고 익혀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현면 풍물단은 2013년 제37회 소가야문화제 농악경연대회에서 장원을 입상하는 등 실력을 갖춘 단체로서 풍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바가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