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전국 선플 거리 캠페인!
- 도포 마노예술촌서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 문화운동 펼쳐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4 11:14:48

[영암타임뉴스] 영암군 정보문화센터는 지난 19일 도포면 마노예술촌에서 선플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도서관협회가 후원하는 전국 선플 거리 캠페인(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을 성황리에 마쳤다.

군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미암지역아동센터 및 마노예술촌 체험자들과 함께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생명운동,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통해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사이버시대의 정신문화 운동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전국 선플 거리 캠페인’은 정보통신 발달 및 학생들의 스마트폰 사용 증가에 따른 사이버 공간에서의 학교폭력이 점차 활발해지고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와 아름다운 사회를 가꾸어 나가자는 문화운동이다.

군 관계자는 “선플 캠페인은 사이버나 일상생활 속 작은 관심과 배려를 실천하는 나 혼자가 아닌, 우리가 성장하는 과정"이라며 “인터넷 악성 댓글(악플)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댓글, 즉 선플을 달아주는 운동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