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용궁수산시장 “바다 커피” 특허 출원
-7월 23일 사천시청에서 무료 시음회 개최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4 14:16:57

[사천타임뉴스] 사천시 삼천포용궁수산시장 “문화관광형시장조성사업단"(이하 사업단)에서 “바다커피"를 특허 출원했다.

이 “바다커피"는 문화관관형시장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특색 있는 먹거리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단과 더치커피 전문제조업체인 단디드림과 공동 개발하였으며 지난 7월 23일 12시 30부터 사천시청 1층 쉼터에서 첫 무료 시음회를 가졌다.

“바다커피"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에서 판매되는 자연의 해초와 외국에서 수입되는 아리비카종 고급 커피원두를 섞어서 만든 더치커피로 찬물에서 12시간 우려내려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첫 맛은 부드럽고, 뒷맛은 깔끔하여 장소나 시간 구애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바다커피"에는 커피의 좋은 효능과 더불어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다시마를 함께 넣어 새로운 맛과 함께 뼈 강화 및 간 기능 회복, 다이어트, 변비, 갑상선 질환, 탈모, 고협압, 동맥경화 예방 효과도 추가 하였다.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사업단 관계자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에서 판매하는 다시마를 사용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커피를 접목한 “바다커피"를 먹거리로 출시함으로써, 용궁수산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향기로운 사천의 “바다커피" 향을 기억하고 다시 찾아와 주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전통시장이 활성화 되는 촉진제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