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식물보호제 안전사용으로 건강지키자”
- 고온기 농약안전사용 절대 준수해야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1 10:00:40

[김제타임뉴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김한석)에서는 벼농가를 비롯한 농가를 대상으로 식물보호제(이하 “농약") 안전사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최근 친환경 농산물 및 안전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농약 안전사용을 위한 현장기술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요즈음 고온기에는 농약 살포시에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농약중독 및 농작물 피해도 종종 발생하고 있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시설하우스의 경우 비가림과 온실이라는 특수한 조건으로 노지보다 농약 분해속도가 느리고, 병해충 발생시 일시적으로 급속히 번지는 환경조건을 가지고 있어 더욱 주의를 요구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고령농가들과 선도농가를 중심으로 농약의 안전사용방법과 사용 전·후 관리법, 농약중독 예방기술교육 등 농약안전사용을 위한 현장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약 부적합 농산물이 생산되면 우선적으로 소비자들이 피해를 받게 되고 이차적으로 김제시 농산물이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받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우려하며 해당작물에 등록된 적용약제만을 적기에 안전하게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건강을 우선하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