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옥계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준공식 거행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1 10:44:50

[강릉타임뉴스] 강릉시는 오는 31일(목) 강릉옥계일반산업단지 내 포스코 마그네슘 제련공장과 연결되는 진입도로인 주수천 횡단 교량과 접속도로 4차선이 완료되어 준공식을 갖는다.

시는 산업단지 진입도로에 국비 289억원 등 총 29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11년 11월 20일에 착공하여 교량 245m와 국도7호선과의 연결도로 175m를 신설하였다.

옥계해변 및 금진으로 이어지는 이 도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산업단지에서 생산하는 마그네슘 원자재 공급로로서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산업단지 진입도로가 완료됨에 따라 강동 심곡지역과 옥계 금진지역 주민들이 이 도로를 이용할 경우 기존도로 이용보다 이동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고 해안을 따라 새롭게 이어지는 해안도로 연결 기능을 수행하여 관광활성화에도 적지 않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산업단지 진입도로와 함께 기반시설인 공업용수 시설은 관로매설 11km가 마무리공사를 앞두고 있어 앞으로 옥계지역 상수도 미보급 마을에 식수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교량 아래에는 잔여부지 공간을 활용한 게이트볼장과 농구장, 운동기구 등 체육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은 물론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공원을 조성하였다.

강릉시 관계자는 “산업단지 진입도로가 완료됨에 따라 비철금속 연관기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비철금속 연관기업을 통한 경제자유구역의 중심도시로서 강릉시의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반을 마련한 중요한 도로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