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구 운암대교 “자살다리”에서 “생명의 다리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1:00:49

[임실타임뉴스] 임실군 옥정호에 있는 구)운암대교 길이 350m 양쪽 난간 700m에 기존 높이 1.0M에서 추가로 1.2M 안전 휀스를 설치했다.

구)운암대교는 그간 안전 휀스 미설치로 매년 자살시도자 4∼5명과 1∼3명의 자살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고 2014년 올해만도 벌써 3명이 자살로 소중한 목숨을 끊어 임실군에서는 ‘자살다리’라는 오명이 있어 왔다.

군은 자살방지용 안전 휀스 설치에 따른 미관저해 문제가 제기되었으나 더 이상 귀중한 생명을 잃는 일이 없도록 안전 휀스를 설치하였다.

안기선 건설과장은 “구)운암대교가 이제 ‘자살다리’가 아닌 ‘생명의 다리’로 거듭나고, 맑고 푸른 옥정호 주변에는 찻집 및 맛집들이 즐비하여 가족단위 탐방객과 낭만을 즐기는 연인들이 여름을 맞아 시원한 강가를 찾아 방문이 늘 것으로 생각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