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립도서관 야간개방운영 및 영·유아 독서친화사업 시행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1:04:16

[남원타임뉴스] 남원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이에 남원시립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오후 7시까지 운영하던 것을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저녁 10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한다.

도서관 야간개방으로 직장인과 학생 등 일과시간에 도서관 이용이 쉽지 않았던 주민들에게 지역 문화공간으로서 기능을 수행하며 부모들이 저녁에 자녀들과 함께 도서관에 방문하여 독서의 즐거움과 보람을 가르쳐 주면서 가족 연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시립도서관은 2008년에 개관하여 장서 수 3만8천권을 소장하며 일반자료실, 아동 및 청소년자료실을 운영하고 있고, 작년 가을 남원시의 영아 및 유아의 독서습관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올해에는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2~4세 아동 대상으로 동화구연 및 책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0월 4일부터 18일까지 5~7세 아동 대상으로 동화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으로 8월12일부터 마감될 때까지 방문 및 전화,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받을 예정이다.

도서관 야간개방 및 독서친화사업으로 평균 도서관 이용자 500명인 남원시립도서관은 시민들로부터 한층 더 인기 있는 도서관으로 이용이 증대되고 책 읽는 도시의 위상이 더욱더 공고해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