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설공단, 여름철 노인 건강지킴이‘앞장’
발마사지․다이어트 ․한방통증 클리닉 등 건강프로그램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6:00:34

[창원타임뉴스]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여름철 건강을 책임집니다."

창원시설공단(이사장 안삼두) 산하 각 노인복지관이 여름철 노인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성산노인복지관에서는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마다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 성인병 예방을 위한 ‘다이어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복지관 내 사랑방에서 운영하는 다이어트 운동교실은 전문 물리치료사의 지도 아래 스트레칭 및 다이어트 운동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돕는다.

▲의창노인복지관은 5일과 7일 이틀간 복지관 2층 에어로빅실에서 어르신 120여 명을 대상으로 발마사지 서비스를 실시한다.

창원문성대학 간호과 학생 60명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발마사지와 혈압체크 등을 통해 혈액순환 개선과 노인병 예방 치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산노인복지관은 5일과 7일 이틀 동안 복지관 1층 한방진료실에서 마산보건소와 애경병원의 협조를 받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통증클리닉’을 운영한다.

복지관에서는 한방통증클리닉 운영을 통해 침, 뜸, 부황, 온열요법 등 다양한 치료법을 실시, 어르신들의 다양한 통증완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창원시설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더 개설해 노인복지관이 노인들의 건강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