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연안해역에 감성돔·참조기 대량 방류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7:17:12

[영광타임뉴스] 영광군은 지난 7월 30일 백수읍 대신항 선착장에서 해양수산과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어업인 등 관계기관과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2천만원을 투입, 감성돔 종묘 8만 마리를 칠산어장에 집단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한 감성돔은 평균크기 5㎝이상으로 생존율이 높아 앞으로 지역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 서․남해 등에 많이 서식하고 있는 감성돔은 방류 후에도 연안에서 멀리 이동하지 않는 내만성 어종으로, 방류효과가 매우 높으며 겨울철에 깊은 곳으로 이동하는 특징이 있다.

한편, 같은 날 오전에는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주관으로 참조기 주요 어장인 영광 칠산바다에서 총 사업비 5억원으로 참조기 종묘 60만 마리를 집단방류 했다.

이번 참조기 대규모 방류는 건강한 어린고기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어류 수송선을 활용해 해상과 바닷가로 나눠 실시하였으며, 서해안 참조기 자원 회복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영광 칠산바다는 조기 파시(풍어기 바다에서 열리는 시장)이자 전국 제일의 영광굴비가 태동한 곳으로 이번 대규모 방류행사는 지속 가능한 굴비산업의 미래를 이끌게 될 것이다"며 “관내 연안해역에 지속적으로 수산종묘를 방류하여 어업인 소득증대와 해양 생태환경 보전에 적극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