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민선 6기 재정건전화 방안 시민보고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1:01:45

[속초타임뉴스] 속초시가 민선 6기를 시작하면서 재정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이를 토대로 한‘재정건전성 방안’에 대하여 속초시의회의원, 각급사회단체장 등 130여명을 모시고 시민보고회를 8월 6일(수) 오전 10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시민보고회는 민선 6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무엇보다 재정건전화가 최우선 과제로 대두되어 시(市) 재정의 현주소를 가감없이 알리고 재정 건전화 방안을 공표하여 시민들에게 양해와 도움을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이병선 속초시장이 속초시 재정의 현주소와 민선 6기 재정건전화 방안에 대하여 시민들께 보고한 후 30여분간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보고회에서는 지방채무, 국·도비 반납액 및 국·도비 보조금 미대응액 등 시(市) 재정의 근간을 흔드는 주요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2~3년간의 긴축재정은 반드시 필요하여 이에 대한 방안도 밝힐 예정이다.

한편,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난 7월 1일, 「민선 6기」 취임사를 통해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로 재정의 건전성 확보를 제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