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과 황룡의 만남..구문소 마을축제 9~10일 개최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8-05 11:11:46
[태백=우정자 기자] 태백시 구문소 마을과 구문소 축제위원회는 9∼10일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주차장 일대에서 '제3회 구문소 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룡과 황룡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전통과 문화가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고 문화향수 기회를 확산시켜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용궁제를 시작으로 마을 주민들이 배우로 출연하는 용궁정선 마당극이 화려하게 펼쳐지며 산골음악회, 달구지 트레킹과 용계란. 용부채. 용쿠키 제작 등 체험마당도 있다.

또 감자, 산나물, 배추 등 판매마당에는 지역농특산물을 판매하며 마을주민과 새마을부녀회가 마련한 먹거리장터도 마련된다.

권주호 구문소 축제위원장은 "구문소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한 축제가 시와 기업의 참여 확대로 특화된 마을축제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태백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